PRODUCTS/전자인장관리

" 아직도 모르시는 기업/회사의 법인인감, 사용인감 관리 방법? "

jeon0160 2021. 12. 13. 15:48

 

(법인인감 vs 사용인감 vs 영문서명인 차이)

아래 링크로 잘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

 

" 기업/회사의 법인인감, 사용인감 등 관리를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

.

.

.

아마.. 아래와 같이 이런 파일을 출력하여 관리하고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인감관리 대장
순번
일시
신청 부서
신청인
사용처
용도
서명
1
2021.10.21
영업 1팀
A
OO 설루션
계약
 
2
2021.10.26
영업 2팀
B
OO 약품
공문 발송
 
3
2021.10.27
총무팀
C
OO 은행
통장 발급
 

인감 날인을 하기 위해서는 위에 있는 출력된 양식에 내용을 기재하고 서명을 한 다음 인감 날인을 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날인된 문서의 관리는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세포아소프트 전자인장관리솔루션(시스템) "Easy Seal"은 이렇게 관리합니다.

 

전자인장관리솔루션 핵심 기능

 

 

협업 사용자의 요청과 솔루션내의 "결재 기능"을 통해 날인 요청을 한 이력들은 위의 화면처럼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는 별도의 인감관리 대장을 작성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미작성, 인감관리 대장의 분실, 어떠한 용도로 인감을 날인했는지에 대한 이력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인감관리자의 업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인감관리대장으로는 확인이 어렵던

날인 요청 건과 관련된 문서들도 별도로 찾는 번거로움 없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세포아소프트 전자인장관리솔루션(시스템) #EasySeal 기능 중

정말 활용도가 높은 "인감현황 날인 기능"에 대해서 소개 드렸습니다. 더 자세히..

전자인장관리솔루션(시스템)이란?

 

 
전자인장관리솔루션 사용하면?

 

1. 비용절감

: 날인업무로 인한 시간 단축

: 등기 우편 비용 감소

 

2. 프로세스개선

: 날인 업무 프로세스 개선

: 효율적인 인감관리

 

3. 권한관리

: 인감 사용신청 관리(전자결재)

: 인감 사용 권한 관리(부여/회수)

 

4. 업무효율 증가

: 비대면 날인으로 시간을 절약하여 업무 효율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