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S/계약관리

코로나 이후 기업들이 더욱 사용하는 "전자계약/계약관리시스템"이 뭔가요?

jeon0160 2021. 11. 18. 17:30

 

 

1. 계약관리 클라우드 시스템(EasyContract)

 

코로나19로 인해 세포아소프트의 클라우드 기반 계약관리솔루션(EasyContract)이 많은 기업들의 문의쇄도에 주목받고 있습니다. 재택근무가 일상화 되면서 '비대면 전자계약 서비스'는 이미 보편화 되었고 선택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계약관리시스템이란?

- 계약서 자동생성

- 계약절차 워크플로우 관리

- OCR, RPA 기능으로 자동추출하여 관리

 

#세포아소프트 계약관리솔루션(시스템)은 단순히 계약서를 온라인으로 서명하는 다른 기업들의 솔루션과 달리, 계약서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계약의 종류에 따라 결재나 계약절차를 워크플로우로 관리가 가능하여

계약체결까지의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특히,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과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기능을 이용해 생성된 계약서의 주요 항목들을 자동을 추출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계약관리시스템 효과

 

세포아소프트는 여러 구축사례를 시뮬레이션 한 결과, 500건 기준으로 년간 5천만원 이상의 원가 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계약관리시스템 자세히 알아보기..

등기발송이나 계약서 출력/보관/폐기 등의 비용절감 뿐만 아니라 계약서 작성, 계약서 검토절차 및 체결 리드타임을 최소화 함으로써 업무 리드타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됐습니다. 특히, 전자서명법 개정으로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됨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전자서명이 가능하게 되어 기업들의 온라인 계약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3. 코로나 시대(비대면 시대)의 계약관리솔루션(시스템)

 

갑작스러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삶의 패턴이 대부분 비대면화 되다보니, 기업의 업무도 종이 작업을 최소화하고 불필요한 대면 업무와 소요시간을 최소화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야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세포아소프트는 이러한 시대에 대규모 투자가 어려운 기업들의 현 상황에 "클라우드 기반 계약관리솔루션(시스템)"이라는 혁신적인 대안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