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비대면 업무 다들 어떻게 하세요??
코로나19로 기업의 비대면 방식의 소통과 거래가 증가하고 재택근무 등이 늘어나면서 기업의 구매부서와 공급업체 간의 소통과 거래 방식 역시 온라인 기반으로 급속히 전환되고 있습니다.
국내 대기업을 비롯해 많은 기업들의 구매 업무가 오래전부터 이미 온라인 기반으로 전환되었지만, 아직까지 상당수의 중견, 중소기업들은 유선 및 오프라인 서류로 구매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코로나 확산으로 대면 업무가 어려운 상황이 되었기 때문에 기업 구매부서와 협력업체 간 비대면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협업 솔루션인 전자구매 및 전자계약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지출 관리 및 구매 SCM 전문 기업 세포아소프트는 최근 코로나 확산에 따라 중견 및 중소기업들에서 전자구매 및 계약관리(전자계약 포함) 솔루션 도입 문의가 부쩍 증가했습니다.
세포아소프트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업종을 불문하고 중견, 중소기업 기업들이 비대면으로 구매업무 및 계약업무를 수행하고 업무절차를 강제화 및 자동화하기 위해 전자구매 와 전자계약 솔루션 도입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오프라인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업체를 등록하고 견적 및 입찰을 진행하고 낙찰 후 계약서 작성 및 날인까지 전자서명을 통해 전자계약서로 대체하려고 하는 것 같다. 아무래도 이 흐름은 앞으로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본다."라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비대면 구매업무가 더욱 확산되기 위해서 전자구매 소프트웨어는 챗봇, 머신러닝, 가상현실 및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등 최신 기술을 접목하면서 구매사와 공급업체 간 소통과 거래에 불편 없이 업무가 가능하게 발전되어 갈 것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세포아소프트의 전자구매 구축 솔루션인 "Poa Pro"는 국내 200여 개 이상의 고객을 기반으로 지난 3년 전부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초기 투자비용 절감이 가능하고 구축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전자구매 서비스 "Easy Pro"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세포아소프트"는 무슨 회사야??
세포아소프트는 2007년 설립 이후,
"전자구매솔루션"을 시작으로 꾸준히 성장해온 기업입니다.
전자구매 구축서비스에 끝나지 않고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경비지출관리솔루션/ 전자계약관리솔루션/ 전자인장관리솔루션까지!
400개 이상의 기업들에 구축 및 클라우드 서비스하며
기업/회사들의 현명하고 합리적인 지출 관리를 노력해왔습니다.
세포아소프트는 기존 대기업 고객사들뿐만 아니라 코로나 사태 이후
중견/중소기업에서 재택근무/비대면 업무에 관심을 가지면서 더욱더 급상승한 기업으로 떠올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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